도서팀

HOME > 나눔터 > 도서팀

 

 

폴 투르니에(Paul Tournier,1898-1986)는 스위스 제네바의 내과의사이자 정신의학자였다. 

그는 어려서 만남들을 통해 자신의 자폐성향을 극복하고 제네바 대학과 파리 대학에서 의학을 전공했다.

기술적인 의학만이 존재하던 시기에 의사와 환자가 인격적으로 만남으로써 의술과 인간 이해,

종교가 결합해야만 전인적 치유가 가능하다는 '인격의학'을 주창하여 수많은 환자들이 자신들의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왔으며, 현대 심리학과 기독교를 통합시키는 데 크게 공헌했다. 


그의 심오하고도 실제적인 사상은 여러 저서들과 강연을 통해 세계 각지의 사람들을 변화시켰다. 

제1차 세계 대전 이후에는 국제 적십자사의 대표로 오스트리아에 파견되어 전쟁 포로들의 본국 귀환 및 

아동 복지를 위해 일했다. 그는 20세기 후반에 가장 사랑받는 기독교 의사였다.


특히 20세기 후반에 가장 영향력 있는 저술가이며 강연자로 꼽히는 그의 저서들은 

18개 국어로 번역되어 널리 읽히고 있다. 국내에 번역된 책들로는 『성서와 의학』

『인생의 네 계절』『삶에는 뜻이 있다』『서로를 이해하기 위하여』『현대인의 피로와 휴식』

『강자와 약자』『여성, 그대의 사명은』『모험으로 사는 인생』『비밀』『고독』『인간 장소의 심리학』

『귀를 핥으시는 하나님』『선물의 의미』등이 있다. 

 

또한 미국의 게리 콜린스 박사가 폴 투르니에 생애와 사상을 총망라하여 

그의 심리학, 신학, 방법론, 그리고 통찰들을 집대성한 『폴 투르니에의 기독교 심리학』을 출간한 바 있다


목차

역자 서문
추천사
서문

 

의학과 인생
인간에 관한 지식
도피
삶의 고난과 삶의 긍정
영감과 신앙 고백

의식 세계와 실제 세계

 

 

교회안내

그레이스교회
4000 Capitol Dr., Wheeling, IL 60090
Tel : 847-243-2511~3
church@igrace.org (church)
webmaster@igrace.org (Webmaster)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