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원목사와 함께 목회하는이야기

HOME > 목회자코너 > 칼럼:원목사와 함께 목회하는이야기

하나님 나라의 일은 [함께] 합니다. 하나님께서 그렇게 정하셨습니다. 우리를 동역자라 부르시고, 직분과 사명을 따라 함께 일하도록 기회를 주셨습니다. 그래서 교회의 모든 직분은 ‘함께 목회하는’ 역할입니다. 목회 전체가 그렇지만, VBS도 그렇습니다. 당회가 VBS를 하기로 결정했고, 교회학교에서 일정을 잡아 추진했으며, 담당 사역자들이 구체적인 계획을 세웠습니다. VBS 지도자들이 각 스테이션의 교사들과 각종 자원 봉사자들을 훈련시키고 있으며, 온 교우들은 마음 모아 기도함으로, 우리는 [함께] VBS를 합니다. 일정은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하지만, VBS ‘함목’은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동역은 [기도]입니다. 기도 없이 시작할 수 없고, 기도 없이 마칠 수도 없습니다. 하나님 나라 사역에 하나님 자리가 있어야 합니다. 기도는 사역의 중심에 하나님을 모시는 작업이며, 하나님께 작업 지시를 받는 시간이자, 부족함을 깨닫고 도움 요청하는 시간입니다. 사역은 몇일이라는 정한 기간에 마치지만, 기도는 사역의 깊이와 넓이를 확대하시는 하나님 능력의 개입입니다. 그간 개인적으로 기도해 왔으며, 중보기도 서신을 통해 기도하고 있지만, 이제 교회적으로 기도할 때입니다. 

 

1, 내일(6.7)부터 VBS가 끝난 첫 주일인 6월 20일까지 ‘14일간 기도’합니다. VBS가 교회생활로 이어지도록 기도합니다. 

2, 하루 중 어느 시간, 어느 만큼 기도해도 좋고, 금식은 자유 선택입니다. 중요한 것은 모두 함께  기도하는 것입니다. 

3, 이왕이면 게시판 ‘VBS 기도’ 싸인 용지에 이름을 적고 기도해주세요. 기도자들을 눈으로 보면  서로에게 힘이 됩니다. 

4, 이번 10일(목) 오후 7:30에 ‘VBS를 위한 중보기도’가 중보기도팀과 VBS 팀의 합동으로 열립니 다. 함께 기도합시다. 

5, 하나님께 기도하고, 사람은 격려합시다. 교사와 봉사자들의 수고를 응원하고, 각 가정의 아이들 의 참가를 격려해 주세요. 

6, 무엇을 기도할 것인가? 생각나는 대로 자유롭게 기도하되, 가능한 다음 기도제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좋은 날씨 주세요. (2) 무엇을 하든지 VBS의 목적이 분명하게 해주세요. 

 (3) 수고하는 자들이 내 편리보다 아이들의 신앙적 유익을 생각하게 해주세요. 

 (4) 모든 사람들의 몸 마음이 건강 평안하며, 모든 일을 믿음과 지혜로 감당케 해주세요. 

 (5) 등록한 아이들이 한 명도 빠지지 않고 다 참석하게 해주세요.

 (6) 예년보다 짧은 시간이지만 모든 아이들이 하나님의 사람으로 잘 양육되게 해주세요.

 (7) 안전사고 없고 아프지 않으며, 기쁨과 평안 중 행복한 시간 되게 해주세요.

 (8) 참여하는 VIP의 자녀들이 예수 믿어 부모에게도 복음이 전달되게 해주세요. 

 (9) 각 교실에서 가르치고자 하는 내용이 아이들 마음에 잘 전달되게 해주세요.

 (10) 각 교실의 담당자, 지도교사, 보조교사, 도우미 등이 같은 마음으로 동역하게 해주새요. 

 (11) VBS 이후에도 아이들 마음에 가르침이 깊이 남아, 교회생활, 신앙생활 잘하게 해주세요. 

 (12) 매일의 설교가 아이들의 가슴에 잘 파고 들어 자리 잡고, 찬양팀과 방송팀이 준비한 것 이상으로 잘 하게 해주세요. 

 (13) VBS를 통해 교회가 모든 사역에 있어서 코로나를 벗어 던지고 앞으로 나아가는 기회가 되게 해주세요.

 (14) VBS를 통해, 그리고 수고하고 참여한 모두를 통해 하나님 영광 받아주세요! [원]

 

교회안내

그레이스교회
4000 Capitol Dr., Wheeling, IL 60090
Tel : 847-243-2511~3
church@igrace.org (church)
webmaster@igrace.org (Webmaster)

찾아오시는길